미라클모닝 명상 스트레칭 독서 그리고 글쓰기에 도전
- 미라클모닝
- 2022. 1. 17.
오랜만에 미라클모닝 관련 글을 씁니다. 새벽 6시 정도 일어나서 찬바람을 폐 속 깊이 넣으니 정신이 맑아집니다. 커피포트의 물을 끓이고 커피를 내리는 것은 하루의 일 중에 행복을 가져다주는 확실한 일이 되었습니다. 스트레칭 후에 명상을 하면 쓸데없는 걱정은 날아가 버리고 새로움을 받아들일 수 있는 몸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느낌입니다.
걱정은 내일의 슬픔을 덜어주는 것이 아니라
오늘의 힘을 앗아간다. -코리 덴 붐
오늘도 새로운 하루가 펼쳐질 것이고, 오늘도 우리는 한단계 더 배우는 날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살 것인가
아침에 드는 생각 중 하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가 주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주인공이나 필자의 생각을 따라가며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 화두를 던집니다.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살기를 원하고, 건강하길 원하고, 다른사람을 배려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도 갖기를 원하게 됩니다. 한 번에 모든 것이 이루어지지는 않겠지만 조금씩이라도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오늘도 다시 마음을 잡습니다.
취미 부자로 살아보자
요즘 코로나로 사람들간의 접촉이 최소화되기도 하고, 스스로도 불필요한 약속을 만들지도 않다 보니 이전의 삶은 잉여의 만남이 참 많았구나 생각이 듭니다. 어쩌다 보니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외식은 거의 안 하게 되니 이것저것 혼자 할 수 있는 것들에 도전해보게 됩니다.
어떤 영어 선생님이 What's your hobby? 라는 표현보다는 What are you doing in your spare time?이라고 질문하는 것이 더 좋은 표현이라고 했는데, 그 말이 딱 맞게도 내 여유시간에 하는 것들이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취미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독서나 영화감상 뿐 아니라 이제는 글쓰기에도 취미를 갖게 되었는데, 유튜브에서 본 영상 하나 때문이었습니다.
글을 쓰는 것이 저렇게 아름다운 행위인가 넋 놓고 바라본 영상이었습니다. 글을 써본지가 오래되었고, 업무노트에나 급한 대로 마구 쓰는 정도였는데, 정성스럽게 한 글자씩 눌러쓰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한번 따라서 써보니 비록 잘 쓰는 글씨는 아니더라도 쓰는 행위 자체가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취미로 할 수 있는 새로운 것을 발견하게 되어 기쁘네요. 아무 느낌없이 남기는 글과 내가 의식을 가지고 쓰는 글은 정말 차이가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미라클모닝에 해야 할 것 하나 생겼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경제적 자유도 언제나 중요한 화두입니다. 한번에 큰 부자는 되지 않겠지만 열심히 모으고, 아껴 쓰고, 조금씩이라도 수입을 늘려나가면서 일정 금액의 수익을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보통 파이프라인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급여도 파이프라인 중에 하나가 되고, 블로그를 통해 글을 쓰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 등으로 얻는 수익도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됩니다.
주식투자로는 배당주를 통해 배당을 꾸준히 받는 것부터 공모주 청약을 꾸준히 해서 수익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SPAC주 청약은 큰 수익은 아니더라 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일은 지금까지의 공모주 청약 중 가장 규모가 큰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에너지솔루션 상장 공모주 청약일 | 엘지 엔솔 상장 시가총액 2위 가나?
이번에 기관 수요예측 시에 몰린 금액이 1 경이 넘는다고 하니 역대 최대 규모의 청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공모주 청약 빠질 수 없지요. 150만원이면 최소 한주 정도는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무엇이 되었든 한번 해보는 것, 그리고 경험을 쌓고 해당 분야에 대해 공부해보는 것이 참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한주 받아서 30만 원도 안 되는 돈을 벌어도, 그것이 인생을 바꿀만한 수익은 되지 않겠지만 다양한 돈 버는 경험은 미래의 파이프라인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미래의 파이프라인을 위해 시도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암호화폐입니다. 그 중에 디파이를 통한 이자수익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많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 암호화폐 시장 모두 지지부진하면서 오히려 조정이 깊어지고 있는 현재 KSP의 경우 손실 중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추이를 보고, 새로운 정책을 공부하고 디파이 동향을 파악하는 것은 미래의 안정적인 수익이 될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앞으로 살 세상을 위해
정치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를 적극적으로 응원하거나 소위 '~~빠'가 될 정도는 아니지만 국민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 정치인들이 국민 눈치라도 보는 흉내라도 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정치를 외면한 가장 큰 대가는
가장 저질스러운 인간들에게 지배당하는 것이다.
-플라톤
정치를 외면한 대가가 가장 저질스러운 인간들에게 지배당하는 것이라는 플라톤의 말을 들으면 정신이 바짝 듭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미 많은 저질스러운 정치인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저질스러운 정치인이 많다는 것입니다. 내 개인적인 이익만 바라보는 정치인들이 많으니 평소의 정치인들의 말과 행동을 잘 봐 두고 기억하고 표를 통해 내 소신을 펼쳐봅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레이스왑 재테크 | KLAYswap 스테이킹으로 현금흐름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