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공모주 100% 균등 배정 | 역시 카카오
- 투자이야기
- 2021. 7. 2.
역시 새로운 시도를 하는 카카오입니다. 국내 최초로 주식을 100% 균등 배정을 한다고 합니다. 고액 자산가들에게만 유리한 비례배분을 과감하게 배제하고 누구에게나 동등하게 기회를 제공해서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페이의 미래 주주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카카오페이 균등 배정
균등 배정을 비율을 최소한으로 적용하고 나머지는 비례배분하여 고액 자산가들에게 돈 놓고 돈 먹는 공모주 청약시장의 신선한 반항처럼 보입니다. '전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의 미래 사용자를 미래 주주로 참여할 기회를 동등하게 제공한다는 점이 신선합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은 청약 증거금 100만원으로 동등하게 공모주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꼭 참석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그동안의 시스템이 기득권자를 위한 시스템이었고, 금수저의 세상이기도 했었고, 권력자들의 세상이었다면 앞으로의 세상은 좀 바뀌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VIP라고 대출이자 깍아주고, 청약 더하게 해 주고, 이런 것도 좋지만 이젠 좀 구식 아닐까요? 이제 선진 금융, 누구에게나 열린 금융, 차별받지 않는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가 이런 시대를 좀 빨리 당겨줬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 일반사항
이번 카카오페이의 공모주식의 수는 1,700만 주입니다.
공모가 밴드는 6만3000원~9만6000원입니다.
공모가 상단으로 정해진다면 1조6320억 여원의 시총을 갖게 됩니다.
대표주관사는 삼성증권과 JP모간증권, 골드만삭스 증권입니다.(공동주관사 대신증권)
기관 수요예측은 7월 29일~30일 있을 예정입니다.
일반인 공모주 청약은 8월 4일(수)~5일(목)입니다.
상장일은 8월 12일(목)입니다.
카카오페이 혁신성에 투자하고 싶다면
이번 생은 카카오 때문에 행복합니다. 카카오의 서비스도 만족스럽고, 새로운 서비스는 기대되고, 그로 인해 카카오 주주로서도 현재 수익을 가져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Klip, 쇼핑, 웹툰, 카카오 인증 등등 이제 카카오 없이 살 수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카카오는 겸손하게 앞으로의 세상도 만들고 있습니다. 전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을 구축한다면 네이버보다는 카카오가 조금 빠르게 갈 것 같지 않나요?
그렇다고 네이버가 뒤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메타버스를 비롯해 쇼핑라이브, 멤버십, 라인을 통한 동남아 시장 잠재력 등을 고려하면 네이버도 투자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카카오 주식 시총 3위 | 네이버와 선의의 경쟁
다시 카카오페이로 돌아와서, 카카오페이는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입니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니 기본적으로 가입자수가 많습니다. 이제는 국내외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MTS, 보험, 마이데이터까지 아우르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투자는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춰 결정하세요.
위의 글은 종목을 추천하거나 투자를 권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공모주 일정 | 7월 26일 청약, 8월 5일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