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주 AT&T 배당일정, 투자할 때인가?
- 투자이야기
- 2020. 9. 17.
배당주 AT&T는 높은 배당률을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배당율 연 7% 정도의 수준으로 투자 가치가 있는지,
위험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이후 AT&T 배당일 예상
AT&T 는 분기배당을 합니다.
위의 자료를 보면 2020년 11월에 한번 그리고 내년 2월, 5월, 8월 배당을 합니다.
주당 0.52달러로 예상됩니다.
현재까지의 배당현황
이미 지급된 배당 현황을 보면 이 회사가 배당 성향을 계속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당 0.51달러 였던 것이 0.52달러로 0.01달러가 증가했습니다.
배당락일을 보니 보통 지급일로 부터 한 달 전에만 매수를 하면 배당받는 데에 문제가 없겠습니다.
4월 7월 10월 1월 초에 사면 5월 8월, 11월 2월에 배당받는 수 있습니다.
날짜를 잘 기억했다가 배당락일 전에 매수하는 전략으로 해야겠습니다.
AT&T 가 집중하고 있는 3가지 영역
CEO John Stankey는 아래 3가지 영역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Continue to build out the fiber network. 5G 시대를 대비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지속
- Produce more differentiated content for HBO Max. 차별화된 HBO MAX 콘텐츠 생산
- Improve its capital allocation discipline. 자산배분 개선 노력(부채가 많은 상황)
재무적으로 어려운 상황인 건 맞는 것 같고,
이런 상황에서도 배당은 꾸준히 하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런데 주가는?
주가는 우상향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중간에 고점을 찍고 떨어진 데에는 투자 실패사례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후에 타임워너 인수, 그리고 HBO MAX 서비스 출시 등 하고 있지만
주가에 아직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이고 있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AT&T는 향후 넷플릭스와 같은 미디어 콘텐츠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미디어 쪽 산업과 시너지를 이루고자 5G와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겠지요?
막강한 넷플릭스, 디즈니 등과 경쟁에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투자 시점인가? 여러가지 시각을 함께 보자
주가가 지금 높지 않다는 점에서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보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같은 통신사인 버라이즌이나 미디어 관련 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해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자기만의 가격대를 정해두고 그 가격대 이하에서 조금씩 매수해 나가는 전략도 좋을듯합니다.
한때는 30달러 이하에서는 무조건 매수라던 사람들도 있었는데
지금은 28달러 이하에서 매수한다는 사람도 있고 저마다 자신만의 기준으로 투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가격이 떨어질 때 사두면 상대적으로 주당 받는 배당률은 높아진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주가 상승으로 인한 차익은 줄어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배당도 받고 주가 상승으로 이익도 챙기면 최선일텐데 망하지 않을 회사라고 본다면
장기 투자로 가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경제가 안 좋아도 배당을 꾸준하게 했던 회사이기도 하고,
오히려 배당 성향을 늘리고 있다는 점도 배당주 투자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배당을 하기보다는 신사업에 투자하여 주가 상승을 견인하는 것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안 맞는 주식일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내 성향에 맞는 다면 지금부터 조금씩 모아가는 전략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