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스왑 클레이 수수료 많이 저렴해짐 | 메시스왑 수준

반응형

클레이스왑 수수료가 많이 올라간 후 클레이 가격도 떨어지고 클레이스왑 가격도 떨어져 현재 가격이 지속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자는 클레이 수수료를 올린 것이 문제라고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에 클레이 수수료를 일부 낮췄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요지부동이고 오히려 더 떨어지고 있네요. 

 

초창기에는 수수료 전액 무료, 그리고 한달에 30번의 수수료를 무료로 해주기도 했는데 그동안 수수료가 많이 오르긴 했네요. 

 

클레이스왑 수수료 정리 | klayswap fee

클레이스왑은 한 달에 30번의 수수료를 무료로 해줍니다. 과거에는 모든 수수료가 무료였지만 8월부터인가 30회의 거래에 대해서 수수료를 무료로 적용한 후 이후 거래부터는 수수료를 적용합니

finjoy.net

 

한번 더 수수료 인하하다

그런데 클레이 수수료 인하가 대폭 이루어져서 정말 수수료가 미미할 정도로 작아졌습니다. 

클립에서는 아직도 수수료가 크게 보이는 현상이 있지만 클레이튼 스코프를 통해 확인해보면 수수료가 말도 안 되게 저렴해졌네요. 

 

오늘 오랜만에 수수료를 계산해봤습니다. 

총 5번의 실험이 있었습니다. 

 

  • KSP 이자 수령 (Claimreward)
  • 코인 스왑 변환 2회 (Swap)
  • 코인 전송 1회 (WithDraw)

 

오늘 테스트 하면서 클레이튼 수수료 30배 증가했던 시절을 생각해보면 아찔하네요. 

 

클레이튼 클레이 수수료 인상 후 클레이스왑 실제 수수료 변화

클레이튼이 수수료를 인상했습니다. 사전에 공지된 사항이었고, 거버넌스 카운슬 논의 등을 통해 30배 인상이 되었습니다. 어찌 보면 큰 폭의 상승인데 이로 인해 일반 유저들, 특히 클레이스왑

finjoy.net

 

실제 수수료 나가는 현황

KSP 이자 수령했을 때의 수수료입니다. 

아래 TX fee 를 보면 0.0028 KLAY 가 수수료로 사용되었습니다. 

 

이자 수령시 수수료
이자 수령시 수수료

 

스왑의 경우에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소액의 클레이가 수수료로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스왑시 수수료
스왑시 수수료

 

코인 전송시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코인 전송시 수수료
코인 전송시 수수료

 

 

수수료가 이제 많이 저렴해져서 거의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정도가 되었네요. 

수수료도 저렴하고 속도도 빨라져서 많은 곳에서 클레이가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