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사상 최대 실적, 퀄컴 깜짝 실적 발표
- 투자이야기
- 2021. 4. 29.
애플이 사상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역시 애플 m1 맥북이 나올 때부터 이거 보통이 아니겠다 생각을 했는데 신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도 m1칩을 넣으면서 더욱 좋아진 호환성, 기기 성능 등 역시 기대할만한 회사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난 분기 실적이 컨센서스 하회한 퀄컴도 이번에 깜짝 실적을 발표하면서 두 개의 종목이 장외에서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애플 사상 최대 실적 발표
애플의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애플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애플에 대한 기대가 높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저도 애플 맥북 M1 신형을 구입하고 나서 M1 맥북에어 교육할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올린 바 있습니다. 최고 사양을 12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현재까지 이용하면서 우수한 성능을 온몸으로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실적발표 요약
5세대(5G) 이동통신 기능이 장착된 신형 아이폰 매출 증가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애플은 오늘 주당 22 센트 배당과 자사주 900억 달러어치 매입 계획까지 공개하면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 마감 후에 실적 발표가 나와서 시간 외 2.4% 주가 상승이 일어났습니다.
매출이 전년동기비 54% 급증한 895억8000만 달러로 시장 컨센서스 773억 6000만 달러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주당 순익 역시 컨센서스 99 센트를 초과하는 1.40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아이폰 매출이 1년 전 대비 65% 폭등하고, 맥 컴퓨터, 아이패드까지 함께 급격한 매출 증가를 이뤘습니다. M1 칩을 탑재하고 나서 성능은 좋아지고 가격은 저렴해져서 다른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고, 저도 맥북과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사용하면서 애플에 투자하기 시작했으니 애플이 일은 잘하는 것 같네요.
그런데 애플은 높은 분기실적에도 불구하고 향후 실적 전망은 내놓지 못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미래 예측이 어렵다고는 하지만 향후 실적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주가의 상승은 제한적인 상황입니다.
퀄컴 깜짝 실적 발표
퀄컴은 지난분기 시장의 컨센서스를 아주 작은 차이로 달성하지 못한 후에 장외 거래에서 급락한 바 있었습니다. 당시 놀란 마음은 퀄컴 실적발표 후 장외 거래 급락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장 마감 이후의 실적 발표에서 별 기대하지 않았는데 EPS와 매출이 모두 예상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 수요가 많아져서 매출이 작년 대비 52% 증가했다고 합니다. 매번 하락 마감하던 주가도 장 마감 후 호실적 발표 이후, 시간 외 거래에서 5.22%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근래 들어 가장 큰 상승폭입니다.
143달러를 웃도는 가격으로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오늘 저녁 장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길 희망합니다.
퀄컴도 주가가 많이 떨어져 현재 배당율 2% 가까이 까지 올라왔습니다. 아래의 글을 작성할 당시만 해도 1.6% 였었습니다.
퀄컴 주식 배당 정보 - 5G 관련주 ARM체계 CPU
반도체 회사들이 앞으로도 잘 나갈 가능성이 있어 TSMC, 삼성전자, 퀄컴 등에 관심을 갖고 투자하고 있는데 앞으로 램리서치나 ASML과 같은 회사들도 관심을 가지고 볼 만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인텔은 예전의 명성을 찾기에는 아직은 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인텔보다는 엔비디아가 좋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살펴보면 좋은 주식들이 많아서 투자하고 싶은 대상은 많은데 너무 많은 종목은 부담스럽네요. 여러분들도 나름의 기준으로 잘 선정해서 좋은 투자 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