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ET 청약 - 균등배정 마지막 기회 | 최소 80만원 수익 가능 전략

SKIET 청약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균등배정 마지막 청약기회라고 5개 증권사 계좌로 1~2주 정도는 받거나 일부는 추첨을 기대한다면 총 5개 계좌를 신청할 경우에 5주 정도는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8일과 29일 청약 한번 해봅시다. 

 

SKIET-공모주-균등배정-청약-80만원-벌기
SKIET 공모주 청약 전략

 

     

    SKIET 수요예측 1883대 1 사상최고

    유가증권시장 공모주 시장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SKIET는 2차 전지 습식 분리막 사업분야에 세계 1위 기업입니다. 이번 공모주 청약에 앞선 기관 수요예측 1883대 1로 사상 최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록을 넘는 수준이라 이번 공모주에 또 한 번의 역사가 씌여질지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이전 역대 최다 청약증거금 기록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63조 6천억으로 가장 높았는데 이번에는 그것을 상회할지에 대한 기대가 있습니다. 경쟁률이 높다는 것은 일반 청약자들은 많은 물량을 배정받기가 어렵다는 점도 있지만 시초가 더블에 상한가를 의미하는 따상은 무난하게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게 합니다. 

     

    참고로 일정기간 주식을 팔지 않겠다고 하는 의무보유 확약에 참여한 기관 투자자가 63.2%라고 합니다. 의무보유기간은 짧게는 15일부터 길게는 6개월까지입니다. 

     

    공모가는 10만 5천 원으로 정해졌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청약 준비에 만전을 기해봅시다. 

     

     

    일반청약이 가능한 증권사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에서 일반인 청약이 가능합니다. 이번 청약은 지난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에서 참여한 증권사와 동일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에 참여했다면 그때 만들어둔 계좌로 신청이 가능하니 기존 참여자들은 좀 수월하게 청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청약과 관련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한번 쭈욱 보시면 청약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첫날 청약 결과와 내일의 전략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결과 - 몇 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보기

    SK바이오사이언스 따상 거의 확실한 이유

    SK바이오사이언스 따상 기록 | 내일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끝이 아니다. 향후 기대되는 공모주를 알아보자

     

    균등배분은 최소 청약 수량인 10주 이상 청약한 개인에게 전체 공모 물량의 50% 이상을 똑 같이 나누어주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제도로 인해 한 사람이 여러 개의 증권가 계좌를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가족의 계좌까지 만들어 광풍이 불자 균등배분 방식을 6월 말까지만 시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오늘 6월 말부터는 1인당 증권사 한 곳에만 청약할 수 있게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와 크래프톤 상장 때는 중복 청약이 사실상 적용되기 힘들다고 봐야 하겠습니다. 그러니 이번 청약은 초단위 공모주 중에는 거의 마지막 기회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균등 배정만을 노리고 청약할 경우 필요 금액

    이번 청약에서 균등배정만을 노린다면 얼마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한 개의 증권사에 최소 청약단위 10주를 신청할 때 청약하는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05,000원 x 10주 x 50% = 525,000원

    5개 증권사에 모두 최소 청약단위인 10주씩 신청한다고 가정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525,000원 x 5 개 증권사 = 2,625,000원

     

    그렇다면 총 2,655,000원으로 첫날 따상이 나왔을 때의 수익은 얼마인지 계산해보겠습니다. 

     

    시초가 105,000원에서 더블인 210,000원으로 시작한다고 가정하고 여기에 상한가 30% 적용 시 273,000원입니다. 

    105,000원 한주를 받았다고 하면 168,000원의 순익이 생깁니다. 여기에서 청약 비용과 이체수수료 등을 고려해도 넉넉하게 16만 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증권사에서 5개의 균등배정만 받아도 16만원 x 5 = 80만 원을 벌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투자금액 1억 이상 청약할 경우 전략

     

     

    가장 모집 주식수가 많은 미래에셋이나 한국투자증권에 투자자가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큰 금액을 투자할 경우에는 배정물량이 많은 곳을 공략하는 것이 경쟁률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하니 첫날 경쟁률을 보고 둘째 날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추가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청약 신청 단위입니다. 예를 들어 미래에셋은 1000주, 2000주 ... 처럼 1000주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고 다른 증권사는 100주 단위나 500주 단위로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고려해서 투자를 해야 하겠습니다. 

     

     

    SKIET 상장 예정일

    SKIET의 코스피 상장 예정일은 5월 11일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에는 첫날 따상을 한 후에 이튿날부터 며칠간 하락했다는 점도 투자 시 고려를 해서 지나친 욕심은 금물이라는 점도 기억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계좌개설 20일 제한이 언제 풀릴지 확인하는 방법

    팔란티어 시세 알아보기 | 투자 가치

    AT&T 배당주 실전 투자 경험 | 삼성전자, TSMC, 리얼티인컴, 퀄컴

    페이코인 시세 - 실생활에 이용 가능한 코인, 무료로 이용해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