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판매 중단 왜? 테슬라 주가 급락
- 투자이야기
- 2021. 2. 23.
테슬라 모델Y 보조금 실구입가 확인해보자에서 테슬라 모델Y 스탠더드 모델은 보조금을 전액 받을 수 있어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했는데 돌연 모델Y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도 주문을 할 수 없는데 이에 대해 테슬라는 공식적인 해명이나 설명이 없는 상황입니다.
테슬라코리아에서는 21일부터 전 세계에서 모델Y 스탠더드 레인지 트림 선택을 할 수 없게 돼었다고 밝힌 상황입니다. 이것이 일시적 중단 일지, 앞으로도 구입을 못 하게 될지는 미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주문한 고객의 경우 인도가 가능한지 여부도 확인할 수 없고, 만약 주문 취소가 되면 전액환불할 것이다는 입장입니다. 현재 테슬라 본사에서 아무런 해명이 없으니 차량결함이나 중대한 문제가 발생한 것 아니냐는 시각입니다.
이런 시장의 의심을 해소해주지 않자 어제 테슬라의 주가가 8.55%가 빠진 714달러로 마감했습니다.
모델Y 스탠더드 레인지만 사라졌다.
한 가지 추측은 모델Y의 스탠더드 레인지의 주행가능거리가 244마일(약 392km)로 짧습니다. 테슬라는 주행 가능 거리가 짧은 것은 만들지 않겠다고 한 바 있습니다.
애초에 테슬라 본사 방침에 따라 롱레이지와 퍼포먼스만을 판매할 계획이었으나 우리나라와 같이 보조금 정책 등에 따라 가격 인하 압박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리하게 저렴한 스탠다드 버전을 내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모델Y 스탠더드 레인지가 주문이 불가능해지게 된 것은 원래 원칙을 고수하는 것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모델Y의 롱레인지와 퍼포먼스는 주문 가능
모델Y의 롱레인지와 퍼포먼스는 현재도 주문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코인원 가입 초대코드 : 2만원 증정과 클레이튼 랜덤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