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프로토콜 | 스테이블 코인 Kai 알아보기

반응형

오랜만에 디파이 시장의 거래가 활발해지는 사건이 있었네요. 1달러를 추종하는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 KAI 때문이었는데 이 덕분에 오랜만에 클레이스왑 홈페이지가 활황이었습니다. 

 

https://kaiprotocol.fi/

Kai 프로토콜

 

스테이블코인이란

스테이블 코인이란 USDT 혹은 DAI와 같이 1달러를 추종하는 코인을 말합니다. 1달러와 거의 같도록 유지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이번에 스테이블 코인 KAI가 만들어지면서 급등하는 기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카이 프로토콜은 프로그램으로 1달러를 추종하게 만드는 것으로 실제 1달러를 가지고 1 USDT를 주는 형태와는 조금 다른 형태입니다. 이런 시도가 기존에도 있었는데 실패했던 사례가 있습니다. 

 

게다가 카이프로토콜의 개발자들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다는 것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여하튼 초기 클레이스왑에 올라온 후에 가격이 급등하는 현상은 보이고 있고 여기에 편승하여 수익을 얻은 사람들도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언제 가격이 급락할지에 대해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클레이스왑 스왑 거래 폭증

 

 

원래 1달러 여야 하는 것이 50달러 60달러까지 올랐으니 엄청난 거래가 일어났습니다. 

 

Kai 가격

 

sKai 가격

 

아울러 풀 예치에서도 활발한 거래가 일어나면서 거래수수료도 많이 발생해서 수수료 분배 수익도 다른 때보다 많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vKSP 홀더들은 풀 투표를 통해서도 추가 수익도 챙길 수 있었습니다. 

 

풀 투표

 

클레이스왑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클레이튼 클레이스왑으로 매일 1KSP 이자 받기

 

클레이튼 클레이스왑으로 매일 1KSP 이자 받기

매일 이자만으로 6만원씩 받을 수 있으려면 얼마만큼의 돈이 필요할까요? 은행이자 2%로 가정한다고 해도 엄청나게 큰돈이 필요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클레이튼 KSP로는 불가능

finjoy.net

 

vKSP 풀 투표와 관련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vKSP 풀 투표 최대한 유리하게 하는 방법 | 스냅샷 타임락 활용

 

vKSP 풀 투표 최대한 유리하게 하는 방법 | 스냅샷 타임락 활용

KSP를 스테이킹하여 매일 1개의 KSP를 채굴하는 방법은 클레이튼 클레이스왑으로 매일 1KSP 이자 받기를 참고하세요. KSP스테이킹 한 후에 받는 vKSP는 어느 풀에 투표해야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finjoy.net

 

 

하지만 언제든지 Kai는 1달러에 수렴할 것이므로 이에 대한 투자는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Kai 프로토콜의 공지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우선 금일 Kai Protocol 웹사이트 공개가 클레이스왑풀 생성 보다 늦게 되면서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그 동안 Kai Protocol팀이 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ETH, BSC 환경이 아닌 팀에게는 조금은 생소한 Klaytn 환경에서 개발을 진행하다 보니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몇 가지 이슈가 발생하여 웹사이트가 라이브 시점이 미루어졌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Kai Protocol 팀에 대해서 설명 드립니다.
Kai Protocol 팀은 블록체인의 핵심 이념을 따르는 다양한 국적의 인력으로 구성된 탈중앙화 조직입니다.
이러한 탈중앙화 방식의 팀 구성은 DeFi를 포함한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보편적으로 차용하고 있는 프로젝트 진행 방식이며 이러한 방식으로 이미 다양한 팀들이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ai Protocol팀을 구성하는 인력들은 ETH나 BSC 네트워크 등에서 DeFi, NFT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개발자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별 인력에 대한 정보 노출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곧 Kai Protocol의 첫번째 라운드가 개시되기 전에 Kai Protocol 관련 소스코드가 웹사이트를 통해공개 될 예정이니 Kai Protocol팀과 Kai Protocol 서비스에 대한 신뢰 및 판단은 공개되는 소스코드를 통해 여러분께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초기 물량 유통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클레이스왑풀을 통한 KAI 및 sKAI 수요가 과열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Kai Protocol이 추구하는 바가 아닙니다. Kai Protocol팀은 안정적인 KAI의 가치 유지를 통한스테이블 코인으로서의 시장 확장을 목표로 있습니다.
지나치게 과열된 상황에서의 투자는 손실로 이어질 수 있으니 투자에 대한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결정에 의한 투자에 대해 Kai Protocol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억해야 할 사항

 

 

카이 프로토콜은 테더와 다이와 같이 스테이블 코인으로 1달러를 추종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현재 50불 60불이 되어 폭등하는 현상은 언젠가는 1달러로 맞춰진다고 가정하고 투자 판단을 해야 합니다. 

 

상장빔 효과에 편승하여 수익을 얻는 것은 천하제일 단타대회를 통해 수익을 얻겠다는 것이고, 운이 나쁘면 급락하는 상황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안전하게 투자하려는 사람들은 vKSP 보팅만으로 안전하게 수익을 가져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클레이스왑 비영구적손실 | klayswap 수익률

페이코인 6월 이벤트 | 페이코인 리워드코인으로 1 PCI 받는 방법

클레이스왑 스테이킹 수량 계산하는 방법 | KSP 1,000개면 이자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