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COIN) | 투자가치 및 추천 코인
- 비트코인 셀프커스터디
- 2021. 4. 14.
코인베이스는 미국의 1위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참고로 전 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이때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코인을 살펴보고 이들 중에 우리나라 거래소에 함께 상장된 코인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코인베이스 시초가 전망
미국 나스닥이 13일(현지 시각) 코인베이스의 준거가격을 250달러(약 28만 500원)로 책정했습니다. 이 가격을 기준으로 현재 보유한 주식 1억 1490만 주를 곱하면 약 654억 달러로 73조 원의 시가총액을 갖게 됩니다.
다만 준거가격은 시초가는 이와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앞서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직상장한 미 빅데이터 분석업체 팔란티어, 음원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등의 시초가는 준거가격 대비 평균 37% 높았다고 하네요.
그럼 준거가격 250달러인 코인베이스도 37% 상승한 가격에서 시초가가 형성된다고 하면 약 343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장할 때 한번 어떻게 되는지 관전하는 재미가 있겠네요.
코인베이스 상장의 의미
코인베이스 상장 소식과 함께 비트코인은 신고가를 쓰고 있는 중입니다. 한국 시각으로 14일 오전 6시 30분 현재 비트코인은 미국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4.76% 급등한 6만3091달러(약 7078만8102 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업비트에서 8154만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인 채굴하는 사람들이나 코인 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의 직상장을 기관과 개인투자자 모두에게 암호화폐의 합법성과 신뢰성에 대한 인식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라고 이야기하면 호재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비주류의 주류화
그동안 코인은 가치가 없다 가치가 있다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었고, 정부는 코인에 대해 인정하지 않았으며, 규제 일변도의 정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가상화폐 시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된 것은 사실입니다.
이는 이제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0가 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는 믿음을 준 것처럼 보입니다. 가치의 변화는 있을 수 있지만 투자 수단으로서 정식 입성한 셈입니다.
상장 시점 비트코인 가격이 중요
그래서 상장 시점의 비트코인 가격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호재에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거나 하는 경우 시작부터 시장의 관심은 확 가라앉을 테니 이쪽 방면에서 소위 말하는 고래나 세력들이 이번 기회를 잘 이용해서 시장을 붐업시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제 몇 시간 후의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8100만 원을 돌파했네요. 이더리움은 3백만 원을 돌파했고 리플도 오랜만에 장기 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자가 주목할 코인
먼저 암호화폐 투자는 신중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처음 투자를 고려하는 코린이(코인 어린이)라면
코린이 주목 | 코인 시작했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를 숙지하고 투자에 임해야 하겠습니다.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코인 중 우리나라에도 상장된 코인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모든 코인리스트는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coinmarketcap.com/ko/exchanges/coinbase-pro/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코린이 주목 | 코인 시작했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