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알아보기 - 무료 다운로드 방법
- 일상다반사
- 2020. 9. 9.
먼저 기사를 하나 읽어보겠습니다.
동아사이언스 기사의 내용을 보고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주변에서 마인크래프트를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기도 하고, 그냥 봤을 때는 디자인도 그닥이라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2020년 모든 플랫폼에서 2억장 이상 판매된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이며, 2019년 9월 한 달의 활동하는 평균 유저 수가 1억 1,200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전 세계 최고의 인기 게임 중 하나라고 하네요.
게임에 특별한 목표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낮에는 나무나 광물을 캐고 집을 짓고, 밤에는 좀비로부터 생존하는 것이 전부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광물을 캐고, 무언가 만드는 작업이 마치 레고 조립하는 것과 같아서 창의성을 개발해 준다고 하네요.
위 동아사이언스 기사에서 얘기하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의 장점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인크래프트는 디지털 레고다
레고 부품만 있으면 상상하는 세상을 만들고 다시 부수고 또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록을 쌓는 것은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이며 허물고 만드는 과정에서 더 복잡한 것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상상력과 창의력, 사물을 보는 관찰력, 관점 등을 기를 수 있습니다.
2. 마인크래프트는 논리적 사고력을 길러준다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다양한 재료들이 나오는 데 그중에 레드스톤은 스위치의 역할을 합니다. 스위치를 켜면 레드스톤에 닿은 블록에 에너지가 전달되고, 스위치를 눌러 레드스톤을 떨어뜨리면 에너지가 끊깁니다. 이렇게 붙었다 떨어졌다 하는 행위를 통해 순서와 명령을 전달하고, 이는 코딩의 원리와도 일맥상통하다고 하네요.
3. 마인크래프트는 사회성을 길러준다
설마 마인크래프트가 사회성까지 길러줄까요? 조금 많이 과장된 얘기인 것 같습니다.
위 기사에서는 게임을 다른 유저와 함께 하면서 무언가 만드는데 막히면 서로 묻고, 답하고 공유한다고 하며 사회성을 길러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면 다른 온라인 게임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그런데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버전을 깔아서 플레이해보니 이 말도 어느정도 맞는 말 같습니다.
4. 마크 에듀케이션 버전 무료 설치방법
자녀는 없지만 마인크래프트 무료로는 하고 싶은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https://education.minecraft.net/get-started/download/
사실 마크가 어떤 게임인지 한번 해보고 싶어서 깔아봤는데, 실행횟수가 25회로 제한되어 있더군요.
학교는 별도로 요청해서 학급별로 함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동아사이언스 기사에서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는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는 말 같습니다. 실제 초등학교에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 플레이 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설치와 플레이까지는 아주 순조롭게 이루어집니다. 게임을 시작하닌 모든게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세상에 혼자 떨어진 상태가 되네요. 허허벌판에 누구라도 아는 사람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