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아이 청약 후기 / 경쟁률 / 결과
- 투자이야기
- 2020. 7. 17.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진행된 티에스아이 경쟁률은 1621.1 : 1 이다.
이것을 위해 한국투자증권에 처음 계좌를 터서 공모주 청약한 사람들은
최대 신청할 수 있는 주식 수가 6,000주라고 할 때, 겨우 3주를 받게 된다.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MTS에서 공모주 정약을 할 경우에 온라인 회원의 경우 50%, 일반회원의 경우 100% 이런 식으로 최대 신청할 수 있는 청약 주 수에 제한을 둔다. 이것이 일반적인지 모르겠지만 200% 이상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말 잔고 실적, 상품 가입실적 등을 채워야 한다.
결과적으로 청약을 넣어도 겨우 3주를 받게 되었다. 청약을 한다고 계좌트고 돈 옮기고 하는 수고에 비하면 참 소소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청약금으로 입금한 금액 중 3주 가격 30,000원을 제외한 29,970,000원은 환불계좌로 환불 된다.
결론 : 청약을 하기 전에 내가 최대로 신청할 수 있는 주식 수의 제한을 확인하자
SK바이오팜의 경우에는 SK증권을 통해서 했을때 이렇게 최대 신청할 수 있는 청약 주를 제한하지 않았었다. 증거금을 입금하면 별다른 제한 없이 금액에 맞는 최대치를 신청할 수 있었다. 그 때의 경험으로 모든 청약이 이렇게 될 것이라 생각하고 CMA에 있던 자금을 옮겼는데, 결국 어차피 불필요한 행위였다.
티에스아이 상장일 : 7월 22일(수)
상장 이후 주가 움직임을 예상해볼 때 SK바이오팜과 같이 따상상상 할일은 없을 듯 하다. 어차피 이번에 많이 담지 못하여 기대감도 크지 않다 ㅠㅠ
솔트룩스 청약 경쟁률과 청약결과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