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따상 거의 확실한 이유

SK바이오사이언스의 청약이 끝났습니다. 총 6곳의 균등배정 청약으로 배정받은 주식은 총 6개에서 7개일 것입니다. 운이 좋으면 8개도 있을 것 같고, 더 운이 좋다면 9개까지도 있을 것 같습니다. 18일 목요일에 상장이 되면 첫날 따상은 거의 확실시 됩니다. 이에 대한 근거를 살펴보고 매도전략을 어떻게 해야 할 지 생각해보았으면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따상-확실한이유-썸네일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따상 근거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몇 주씩 받았나요?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결과 - 몇 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보기를 통해 내가 몇 주 받을 지 미리 계산도 해보고, 실제 증권사 앱을 통해서 배정 결과도 지금쯤은 모두 확인했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확인해보니 보통 아래와 같이 받았더군요. 보통 6주에서 8주정도 받은 것 같습니다. 아주 운이 좋으면 9개가지도 있을 것 같은데 주변에서 보지는 못했습니다. 

     

    청약결과

     

    비례배정의 경우 어느 증권사가 가장 유리했나?

    결과적으로 SK증권이 563 : 1 의 경쟁율로 가장 경쟁율이 낮았습니다. 하지만 입금도 잘 되지 않고, 접속도 불안하던 것이 많은 사람들의 외면을 받아서 그렇게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SK증권에 신청한 분들이 이번에 한주라도 더 비례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NH투자증권 671 : 1 
    • 한국투자증권 743 : 1
    • 미래에셋대우 653 : 1
    • SK증권 563 : 1
    • 삼성증권 886 : 1
    • 하나금융투자 578 : 1

     

     

    환불금 입금여부 확인하는 법

     

     

    청약결과가 발표되고 청약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오늘(금) 오전 일찍부터 환불금이 입금되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만 좀 늦게 처리가 되었고, 나머지는 빨리 처리가 되었더군요.

     

    환불금 입금여부는 각 증권사 모바일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모두 환불이 완료된 것으로 나오므로 실제 내 청약계좌 혹은 연계계좌에 입금이 되었는지 확인해보고 가능하면 알람 설정을 입출금 모두 해두면 일일이 앱에서 확인안해도 되니 이번기회에 알람설정을 해두세요.  

     

    • 1주 청약이 되었다면 65,000원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 2주 청약이 되었다면 130,000원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증권사에 따라서 송금수수료 300원을 차감하는 곳이 있습니다.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등)

    청약수수료 2000원을 차감하는 곳이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SK증권)

     

    한국투자증권에서 왜 26만원이 환불되지 않고 258,000원이 환불되었지 하고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청약할 때 2,000원을 받기 때문입니다. ㅠㅠ

     

     

    첫날 따상이 확실한 이유

    첫날 유통물량 살펴보기

    SK바이오사이언스의 의무보유확약 비중 약 60%를 고려할 때 첫날 유통가능 주식수는 1200만주가량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숫자는 커보이지만 이는 전체 주식에서 약 15.7%의 비중으로 많은 물량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정도라면 거의 유통 물량이 없다고 봐야 할 정도로 보입니다. 

     

    기존주주의 주식수도 120만주에 불과하여 공모주식수 1,836만주에 비해 10%도 되지 않는 물량이라는 점도 첫날 유통 가능물량이 크지 않다라고 판단하는 근거가 됩니다. 

     

    그리고 의무보유 확약물량 이외에 보호예수 해제물량이 6개월까지 없다는 점과 6개월 후에도 최대주주(SK케미칼) 물량만 있다는 점이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장외 시가 알아보기

     

     

    현재 장외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격이 18만원 선이라는 것은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준비하기에서도 봤듯이 첫날 따상은 쉽게 갈 것이라고 예측해주는 것과 같습니다. 18만원에 사는 사람들은 주가가 18만원 이상 간다고 생각하는 것이지 않을가요?

     

    첫날 따상일 경우 계산을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시초가 더블 : 65,000원 * 2 = 130,000원
    더블에서 상한가 30% 추가 반영 : 130,000원 * 1.3 = 169,000원

    이 경우 65,000원 공모주가 169,000원이 된 것이므로 한 주당 10만4천원의 수익을 얻게 됩니다. 160%의 수익율입니다. 

     

     

    둘째날도 상한가 가능한가?

    둘째날은 전날 따상 가격의 30%를 반영하므로 아래와 같이 계산해보면 21만9천원입니다. 

    169,000원 * 1.3 = 219,700원

    일단 첫째날은 따상이 확실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진짜 대응이 필요할 때가 둘쨋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한가로 바로 갈 것이냐, 상한가에서 매물이 잠길것이냐 풀릴것이냐가 관점이 되겠네요. 

     

    하지만 SK바이오팜은 따상상상을 기록한바 있으니 참고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돈이 없어도 투자해야 하는 이유 |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 추천 - 업비트, 빗썸, 코인원 수수료 비교

    다날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꿀팁

    골드만삭스 코스피 3700 전망에 따른 주도주를 알아보자

    쿠팡 상장 100조가 증명한 국내 증시의 저평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