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파인더 파일 실행하는 방법 : 파인더 단축키

먼저 맥북 파인더를 단축키로 열어봅시다.

단축키는 OPTION + COMMAND + SPACE 입니다. 

맥북을 처음 사용할 때 혼란 스러운 것이 파일 실행할 때 입니다. 보통 엔터키를 누르면 실행이 되어야 하는데,

맥북에서 파일 실행하는 방법은 엔터키가 아닙니다.

엔터키를 누르면 폴더에서 눌러도 아래와 같이 폴더 이름 변경 상태가 됩니다. 

 

파인더-단축키

윈도 사용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당황스럽습니다.

폴더에서 엔터를 누르면 폴더 안으로 들어가고, 파일에서 엔터를 누르면 파일이 실행될 것을 기대하지만 그렇게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혹시 파인더가 위에서 보는 것 같이 하단에 폴더 트리가 나오고, 파일 용량까지 보이게 하고 싶다면 M1 맥북에어 처음 설정하기를 참고하세요. 

 

주변에 맥북을 오래 사용한 사용자들도 트랙패드나 마우스로 두 번 클릭하는 것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트랙패드로 이렇게 클릭하는 것이 불편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러려니 하고 쓰고 있었을 겁니다. 

 

     

    맥북 실행 단축 키 : Command + ↓

    윈도우 엔터와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Command + ↓ 를 눌러야 합니다. 

    왜 하필 아래쪽 화살표일까요? 이것은 바로 위쪽 화살표와 사용할 때 거의 트랙패드와 마우스 없이 파인더에서 용이하게 파일을 탐색하고 실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Command + ↑ 을 누를 경우 상위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후에 ↓를 클릭하면 파일을 위에서 부터 선택하며 내려올 수 있고, ↑를 클릭하면 파일을 아래에서부터 위로 선택하며 올라갑니다. 

    Command + → 를 누르면 상위폴더를 그대로 둔 채로 아래쪽에 폴너나 파일을 나열해줍니다. 

     

    일단 한번 파인더를 열어서 사용해보면 금방 익숙해지고 이제 파일과 관련된 작업을 할 때 더이상 트랙패드와 마우스를 건드리지 않고 키보드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파일 삭제 단축키

    파일을 삭제하는 단축키는 Command + Delete 키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 입력 키 바로가기

     

     

    맥북에어 M1 칩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이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것도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바로 키보드 하단 왼쪽 끝에 fn 키와 함께 있는 지구 🌐마크를 누르면 됩니다. 

     

    맥-이모티콘-입력
    이모티콘 입력창

     

    다양한 이모티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상단 우측에 보면  화살표나 수학 공식에 쓰이는 기호는 상단 검색창에 arrow 혹은 root와 같이 영어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한글로 검색하면 나오는 경우도 있고 안 나오는 경우도 있으므로 영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특수문자 목록을 보려면 이모티콘 입력창에서 상단 오른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모든 기호가 보입니다. 좌측에 분류가 잘 되어 있으므로 디렉터리 별로 보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맥-특수기호-입력
    모든 특수 기호들

     

    휴지통 비우기 단축키

    바탕화면을 한번 클릭하고, 혹은 휴지통을 한번 클릭하고 Command + Shift + Delete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휴지통 비우기가 됩니다. 

     

    맥-휴지통-완전삭제
    휴지통 비우기 단축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M1 맥북에어 교육할인 구매하는 방법 : 애플 투자

    M1 맥북에어 처음 설정하기

    맥북에어 초기 불량 체크리스트

    아이폰12 사전예약 대란? - 애플(AAPL) 전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