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스왑 롱/숏 기능 지원(10/25)
- 비트코인 셀프커스터디
- 2022. 10. 25.
클레이스왑에서 오랜만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드디어 특정 자산에 대해 롱/숏 투자가 가능해졌다. 담보의 최대 3배까지 리스크를 감내하며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실제 이런 투자가 리스크 한 면이 없지 않지만, 요즘처럼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다시 말해서 가격이 오르든, 내리든 수익을 낼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것은 거래량의 증가를 의미한다.
클레이스왑은 탈 중앙화 금융서비스로, 거래량이 높을수록 KSP 스테이킹 홀더들에게는 거래량에 따른 수수료 수익이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클레이스왑의 롱, 숏 투자와 관련해서 알아본다.
자세한 내용은 클레이스왑 Docs에서 참고하자.
https://docs.klayswap.com/v/kr/product/PositionDeposit
롱, 숏 전략 알아보기
스테이블 코인을 단일 예치 한 후 이 스테이블 코인을 담보로 자산을 빌릴 수 있다.
이때, 어떤 자산을 빌려서 어떤 자산으로 바꾸느냐에 따라 롱숏이 정해진다.
- 롱 : 스테이블코인을 빌려서 롱을 치려는 자산을 사서 단일 예치
- 숏 : 숏을 치려는 자산을 빌려서 스테이블 코인으로 스왑 해서 단일 예치
롱이든 숏이든 담보의 최대 3배까지만 가능하다.
롱, 숏 거래의 효과
롱이든 숏이든 투자하기 위해 단일 예치 자금 규모가 증가한다.
그리고 대출 자금 규모 증가로 예대마진이 증가한다. 그리고 이것은 향후 소각 예정이다. (가격에 긍정적)
롱숏 포지션 구축 및 클로징 과정에서 클레이스왑에서 거래량 증가(가격에 긍정적)
롱, 숏 거래 가능한 예치 자산
클레이스왑에서 롱과 숏을 거래 가능한 예치자산은 아래와 같다.
아직은 개수가 좀 적은 것 같지만 안정적으로 늘려나갈 수도 있을 것 같다.
📌롱/숏 포지션 오픈시 예치 가능 자산
-USDC, USDT, DAI
📌롱/숏 포지션 예치 지원 콘텐츠
-KLAY, ETH, XRP, ORC, BORA, MBX, WEMIX
클레이스왑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디지털 자산의 거래, 예치, 레버리지, 에어드랍에 이어 매수/매도 포지셔닝을 활용한 수익 극대화 기회까지 제공하는 종합 금융 포탈로써 한층 더 강화된 면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One of swap 서비스가 아닌 멀티 체인을 바탕으로 한 생태계 확장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누가 이 서비스를 이용할까?
기존에 레버리지 투자에 익숙한 퍼페츄얼 선물 거래자들 유입이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펀비가 적다는 장점도 있다.
그리고 렌딩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자산을 헷지하던 투자자들도 클레이스왑으로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래저래 클레이 스왑이 탈중앙 디파이 금융 서비스의 모습을 갖춰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상황임은 확실하다.
하지만 아직 클레이스왑의 가격은 전성기의 10토막인 상황도 사실이다.
https://link.medium.com/b6XBETZepub
투자는 본인의 판단과 본인의 책임임을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