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북, 전자책, 오디오북까지? 무료로 이용하는 법
- 일상다반사
- 2020. 4. 17.
언제부턴가 집 안에 책을 많이 둘 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책은 한 번 사게 되면 다시 팔거나 버리지 않는 한 계속 쌓이게 되는데,
이렇게 쌓이다 보면 손이 안가는 책들도 있지만 버릴 수도 없고, 또 따로 중고책 서점에 파는 것도 녹녹치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자책으로 구매하여 읽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곳은 리디북스 https://ridibooks.com/
서점에 가지 않아도 앉은 자리에서 바로 구매해서 즉시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웬만한 신간도 빨리 나오는 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사실 신간이 아니라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전자책들도 많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바로 전자도서관인데, 교보 전자도서관앱 혹은 북큐브 전자도서관 앱을 깔면
각 시도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에 무료 회원가입을 하면 다양한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받아두면 유용한 무료 전자책 도서관 앱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세요
(웬일인지 제가 사용하는 북큐브라는 앱은 소개가 되어 있지는 않네요) http://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735453.html
일단 앱을 가입하면 도서관검색을 통해 원하는 도서관으로 들어가고,
해당도서관에 인터넷 회원가입하면 무료 이용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회원가입이 안되는 지자체도서관도 있으므로 회원가입은 PC로 가입하는 것이 좋고,
가능하면 동네 가까운 도서관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전자책 보유가 가장 많은 곳은 서초도서관이라는 말도 있고,
우리동네에 없는 전자책이 다른 곳에는 있을 수도 있으니 몇군데 가입해서 찾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힘이 되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전 국민 대상 1달간 2권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전자책 도서관 책쉼터도 방문해 오디오북도 이용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용방법]
1. 책쉼터 사이트 접속 : 책쉼터 바로 가기 (http://book.dkyobobook.co.kr/main.ink)
2. 인터넷 교보문고 계정 가입 후 로그인
3. 원하는 도서 검색 후 '대출'버튼을 통해 ebook 도서관 열기 클릭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PC에서만 이용 가능하네요
요즘은 구독서비스도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리디북스의 #리디셀렉트를 이용하는데 한달에 만원 안되는 금액으로 매달 무료로 볼 수 있는 책이 널렸습니다. 리디아티클이라는 서비스 괜찮은 것 같구요.
무료로 보다보니 처음부터 끝까지 정주행 하는 경우는 많이 줄었습니다. 빨리 빨리 읽고, 건너뛰기도 많이 하는데 정말 좋은 책은 아직도 실물 책으로 읽는 것을 끊을 순 없더군요.
어쩔 수 없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이 기회에 책을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