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vip 멤버스바, 멤버스라운지, 퍼스트 라운지 비교 feat.푸빌라
- 일상다반사
- 2023. 3. 30.
신세계백화점 vip 등급별 라운지 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세계백화점 vip는 연간 구매금액과 구매일수에 따라 트리니티,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골드, 블랙, 레드 등급으로 나뉘며, 각 등급마다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라운지 이용은 vip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쇼핑 중 편안하게 쉬거나 음료와 다과를 무료로 즐길 수 있지만 백화점 이용실적이 어느정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실적 없이 NFT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한번 알아봅시다.
라운지 이용 등급
신세계백화점 vip 라운지는 점포별로 위치와 규모가 다르며, 이용 가능한 등급도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라운지는 2층이나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멤버스바, 멤버스 라운지, 퍼스트 라운지, 퍼스트 프라임 라운지 등으로 구분됩니다.
- 멤버스바는 레드와 블랙 등급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전용 공간
- 멤버스 라운지는 골드 등급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좌석이 있는 공간
- 퍼스트 라운지는 플래티넘과 다이아몬드 등급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좀 더 넓고 고급스러운 공간
- 퍼스트 프라임 라운지는 다이아몬드 등급 중에서도 연간 구매금액 1억원 이상인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최상위 공간
라운지에서는 음료와 다과를 제공하며, 음료는 총 3잔까지 주문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vip 등급별로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가 다릅니다.
- 플래티넘 등급 이상은 퍼스트 라운지를 이용
- 골드 등급은 멤버스 라운지를 이용
- 레드와 블랙 등급은 멤버스바에서 음료를 테이크아웃
퍼스트라운지
퍼스트 라운지는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점 등에 있는데요, 본점은 2층에 위치하고 강남점은 3층에 위치합니다. 퍼스트 라운지에 들어가려면 vip 카드를 제시해야 하고, 발레 파킹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 안에는 넓고 아늑한 소파와 테이블이 있고, 벽면에는 대형 TV와 아트워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라운지 직원들은 친절하게 안내해 주고, 음료와 다과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음료는 커피, 차, 주스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다과는 샌드위치, 쿠키,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퍼스트 라운지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와 프린터도 있고, 신문과 잡지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의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알려주는 VIP 클럽 매거진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퍼스트 라운지에서 쇼핑하기 전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쇼핑한 후에도 다시 들러서 음료와 다과를 즐기며 쉬는 장소로 활용합니다.
라운지 이용 시에는 각 등급별로 연간 구매금액에 따라 이용 가능한 점포와 시설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플래티넘 등급의 경우 본점과 강남점, 센텀, 대구 등은 연간 구매금액 4,500만 원 이상인 고객만 퍼스트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지역의 신세계는 4,000만 원 이상인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골드 등급의 경우 본점과 강남점, 센텀, 대구점은 연간 구매금액 2,500만원 이상인 고객만 멤버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그 외 9개점은 2,000만 원 이상인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점포별 발레 서비스도 연간 구매금액에 따라 제공 여부가 다르니 참고하세요.
푸빌라 NFT로 라운지 이용하기
백화점의 VIP가 되어 멤버스 라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연간 사용해야 하는 금액이 최소 2천만원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구매하지 않고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푸빌라 요약 정리 | 신세계 NFT
신세계가 만든 NFT를 이용하면 됩니다. 등급별로 발레 서비스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가장 등급이 낮은 것도 멤버스바의 커피 두 잔을 테이크아웃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NFT 혜택을 축소한다고 해서 푸빌라의 가격도 많이 낮아진 상태입니다. 롯데 벨리곰도 혜택 축소로 문제가 많더니 푸빌라도 혜택이 축소되었네요. 매일 백화점을 갈 수 있는 환경의 사람들이라면 가격이 낮아졌을 때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하지만 투자로 접근은 신중해야겠지요. 그냥 커피 한잔 마시겠다는 생각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