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목표가 상향 조정 | 카카오 주가 상승 시그널?

카카오 주가는 지난 6월 17만 3천 원 고점을 찍은 후에 현재 조정받아 12만 원대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점에 비해서는 많이 내려왔는데 그동안의 정부 규제 이슈로 인해 조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증권사에서 카카오의 주가 목표치를 상향 조정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1년 동안의 흐름

    카카오 주가는 코로나 이후 언택트 비대면 시대를 맞이하여 크게 올랐습니다. 1년간의 변화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 주가

     

    6월까지 쉬지 않고 오르다가 지금 현재는 대세 하락기에 접어든 상황입니다. 언제까지 하락할까요? 

    그런데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미국 시장의 경우 전고점을 계속 넘어가고 있고 테크 주식도 잘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식은 빠질때는 어디까지 내려갈지 가늠이 안되고, 오를 때는 계속 오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카카오 보유자들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것이라고 보이는데요 이런 와중에 증권사의 카카오 목표주가 상승에 따른 회복세를 기대하는 기사들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카카오, 주가 회복세 이어질까… 매출성장·해외시장 기대감에 목표가↑

    카카오가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면서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증권가에서도 카카오에 대한 목표가 상향 조정 리포트가 나오며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에

    n.news.naver.com

     

    카카오 실적은 18년 만에 네이버를 누른 상황입니다. 

     

    카카오 실적, 18년만에 네이버 눌렀다 : 네이버 금융

    카카오 3분기 매출 1조7408억네이버보다 135억원 더 많아픽코마로 네이버웹툰 맹추격콘텐츠 부문 성장세 두드러져 카카오가 분기 매출 기준 처음으로 네이버를 넘어섰다. 네이버가 올 3·4분기 매

    finance.naver.com

     

    사실 연 초에는 카카오가 시총 3위까지 오르며 네이버를 추월한 적도 있었습니다. 이때 카카오나 네이버 주가는 모두 상승 분위기라 제2의 삼성전자로 가는 것 아니냐는 생각도 했습니다. 

    카카오 주식 시총 3위 | 네이버와 선의의 경쟁

     

    카카오 주식 시총 3위 | 네이버와 선의의 경쟁

    오늘 카카오가 전고점을 뚫으며 일시적이나마 코스피 시총 3위에 등극했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 투자자들은 앞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할 플랫폼 주식에 대한 믿음으로 투자를 했을 것이고 네이

    finjoy.net

     

    우리나라에서 미국 테크주에 대항할 만한 주식

    ==

     

    미국의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에 대항하는 주식은 단연코 네이버와 카카오입니다. 다른 대안 주식이 있을까요? 미래에도 이런 테크주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인다면 미국이든 국내든 관련 주식을 포트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오랜만에 전세계 자산의 시가총액 순위를 한번 보겠습니다. 

     

     

    몇 가지 순위가 바뀐 부분이 있네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의 시가총액을 넘어섰다는 것이 그렇네요. 둘 다 소프트웨어/플랫폼 업체라고 봐야 합니다. iOS와 Microsoft Window 양대 산맥입니다. 그 아래 구글도 소프트웨어, 아마존도 플랫폼 쪽으로 봐야 하고요 테슬라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최근에 메타로 이름을 바꾼 페이스북도 플랫폼입니다. 

    11위가 바로 엔비디아로 제조업 비슷한 업체가 나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어떤가요?

    1위부터 10위까지 네이버와 카카오를 뺀 나머지는 제조업이라고 봐야 합니다. 산업이 아직 선진국형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 것이지요. 

     

     

    이제 미래는 플랫폼이나 인공지능 등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지 못하는 기업을 도태될 가능성이 큽니다. 현대나 기아차도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으로 발전하지 못하면 애플의 하청업체가 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카카오 모빌리티의 방대한 데이터와 결합해서 무언가 만들어내거나 한다면 시너지는 좋아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제가 카카오나 네이버가 좋은 이유는 유일하게 플랫폼과 데이터가 많은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어떤 산업분야든 이들과 손을 잡아야 시너지가 나오는 것이지요. 

     

     

    든든한 자회사 업은 큰형 카카오…주가 반등 가능성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최근 카카오페이가 코스피에 입성한 가운데 카카오 그룹의 형님 격인 카카오가 부진한 주가 흐름을 떨쳐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www.newsis.com

     

     

    카카오에게 기대하는 또 한가지 | 게임, NFT, 클레이튼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주주서한을 통해 미래의 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상승 원인 | 주주서한 주요 내용

     

    카카오게임즈 주가 상승 원인 | 주주서한 주요 내용

    카카오게임즈의 최근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3분기 실적 발표도 상당히 잘 나왔고, 오딘의 성공과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었는데 핵심은 바로 NFT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오늘 카카오게임

    finjoy.net

     

    카카오게임즈는 NFT 거래소를 만들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근데 카카오는 그라운드 X 라는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를 통해 클레이튼 Klay를 만들어 한국의 이더리움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부분도 다양한 dApp 생태계를 구축한다면 또 한 번의 도약이 크게 가능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한국은행 CBDC 카카오 선정 - 나라장터 조회결과

     

    한국은행 CBDC 카카오 선정 - 나라장터 조회결과

    카카오와 네이버의 대결에서 일단 카카오가 승리를 했네요. 카카오의 그라운드X가 네이버의 라인플러스를 꺾고 우선협상대상자로서 선정이 되었습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카카오 그라운

    finjoy.net

     

    이미 카카오는 두나무라는 업비트 운영사와 투자관계도 있고, 카카오뱅크와 같은 은행업도 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지갑서비스가 카카오톡에 클립이라는 이름으로 탑재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클립에 있는 클레이를 가지고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면 그야말로 지불 결제 시장의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것이 금방 올지, 수십 년이 지나야 할지는 모르지만 이미 비트코인을 자국 화폐로 사용하겠다는 나라가 등장하고 있고, 미국의 특정 주에서는 시장이 비트코인으로 월급을 받겠다고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한국은행 CBDC 카카오 선정 - 나라장터 조회결과

    클레이튼 전망 - 클레이 보유량

    클레이스왑을 소개합니다

    1억 투자 월수익 비교 | 정기예금, 배당주 배당소득, 가상화폐 스테이킹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