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승인 거의 확실 | 비트코인 가격 전망
비트코인 ETF 승인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수의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사가 S-1 수정안을 SEC에 제출했습니다. 이것은 수정안을 제출해 달라는 SEC의 요구에 의한 것이며 수정안을 제출한 이상 거부할 명분도 사실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 발키리 비트코인 현물 ETF, 수수료 0.80%
- 위즈덤트리 비트코인 현물 ETF, 수수료 0.50%
- 인베스코 갤럭시 비트코인 현물 ETF, 수수료 0.59%, 첫 6개월 무료
-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 수수료 0.30%
- 아크 21셰어스 비트코인 현물 ETF, 수수료 0.25%
- 반에크 비트코인 현물 ETF, 수수료 0.25%.
게다가 이미 반에크를 포함해서 많은 투자사들이 ETF 승인에 대비하여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https://bitro.io/ko/2024/01/08/vaneck-buys-1641-btc-to-seed-its-spot-bitcoin-etf/
영국의 글로벌 은행 스탠다드차타드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경우, 500억 달러에서 1,00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해당 ETF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한다는 기사가 나오는 등 이제 거의 ETF 승인이 임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으로의 자금 유입은 2025년 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을 최대 20만 달러까지 상승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까지 하는 등 기대감이 분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 JP모건에서 한 말이 생각나네요. 비트코인은 허상이지만 고객이 원하고,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안 다룰 수 없다는 취지의 이야기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기존 달러 중심의 금융체계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어느새 가격은 5천에서 6천만원 박스권을 벗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이 된 후에 가격은 급등할 것인지,
뉴스에 팔라는 조언으로 당분간 매도세가 나온 후에 오를지,
의견이 분분합니다만 현재 반감기 이슈와 맞물려서 기대감은 상당히 높은 상황이네요.
어떻게 진행이 될지 기다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