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스왑 스테이킹 수익률 점검
현재 클레이스왑의 가격이 800원대입니다. 최고점 10만 원 이상에서 최저점 600원대 까지 상당히 많이 하락한 상황입니다. 기존 투자자들은 현재 손실이 큰 상황입니다. 하지만 매일 나오는 이자 수익으로 계속 스테이킹을 했다면 평단가는 많이 낮아졌으리라 봅니다. 지금 시점에서 신규투자를 한다면 수익률은 어느 정도일까요. 현재 시점에서 신규 진입자 기준으로 클레이스왑 스테이킹 수익률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클레이스왑 현재 가격
클레이스왑의 현재 코인원 가격은 870원입니다.
600원대까지 내려갔다가 온 상황으로 장기간 부진한 상황입니다. 클레이튼 생태계 자체가 가격이 좋지 않은 상황이라 클레이스왑도 크게 오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가격이 오르면 좋겠지만 현재 가격으로 투자하는 것을 가정하고 현 시점에서의 이익률을 따져 보겠습니다.
매일 10개의 KSP를 이자로 받는다고 가정
매일 10개의 KSP를 이자로 받는 것을 가정하고 시뮬레이션을 해보겠습니다.
투자금을 최소로 하기 위해 8배 스테이킹을 하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현재 스테이킹 이률은 18.76%입니다.
약 1,945개를 8배 스테이킹을 할 경우 하루에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스테이킹 이율은 계속 조금씩 내려가는 것을 감안하고, 약 2,000개를 스테이킹하면 하루에 1개의 ksp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00개 ksp를 8배 스테이킹을 할 경우 1개의 ksp를 매일 얻을 수 있음
그럼 우리가 하루 10개의 ksp를 얻으려면 2만개의 ksp를 스테이킹해야 합니다.
그럼 현재 가격을 800원이라고 가정하면
투자금으로 1,600만원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매일 10개의 ksp 이자를 받으니 하루에 이자는 8,000원입니다
그럼 1600만원 투자로 매일 8000원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괜찮은 수입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가격이 1,000원이 되면 1만 원씩 매일 벌게 되는 것입니다.
가격이 600원이 되면 6천원씩 매일 벌게 되는 것입니다.
안정적인 투자처인지 여부는 여러분들이 각자 판단해야 합니다.
저는 본질적으로 배당금 투자나, 연금투자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신뢰가 없다면 암호화폐에 이렇게 투자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제 관점은 암호화폐 시장이 언젠가 성숙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기에 조금만 투자하고 있습니다.
망할 수도 있지만 전고점 10만원대로 간다고 하면 하루에 100만 원의 수익이 매일 발생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투자하는 이유는 향후에 이런 가능성에도 일부 기대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클레이스왑 스테이킹 추가 수익
스테이킹을 하면 vksp를 받게 되어 특정 페어에 투표를 하고 거래수수료의 일부를 추가 수익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클레이스왑 드랍스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코인을 에어드랍 받을 수도 있습니다. vksp를 많이 가질수록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에코팟이라는 추가 수익도 생깁니다.
클레이스왑 에코팟 메시, 메시스왑 전송해서 스테이킹 해보자
코인원 ksp 클레이스왑 송금 방법, 클레이튼 스코프 파인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