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할인 50% 받는 법 | 유료 전환 하면 좋은 점
에버노트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매월 사용할 수 있는 노트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지만 매달 계속 이용할 수 있고, 평생 누적된 내용은 이용할 수 있어서 무료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유료로 전환을 결심하게 되는데, 어떤 경우에 유료로 전환하면 좋은지 살펴보고, 가장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버노트 무료 / 유료 차이점
에버노트 무료 버전의 경우 장치 간 동기화가 2대까지 지원합니다.
처음에 이용할 때에는 핸드폰과 PC 두 대에 동기화를 하면 되니 충분합니다.
월 업로드는 60MB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회의록 작성이나 개인 노트 작성, 스크랩에 무리가 없는 정도 수준입니다.
고객 지원이 1:1 지원이 아니고 데스크톱에서만 오프라인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충분히 무료로 에버노트를 즐기다가 본격적으로 에버노트를 메모장으로 집중해서 활용하겠다고 하는 시점에서 자연스레 유료로 넘어오게 됩니다.
에버노트 유료 전환해야 하는 이유
무료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런데 보통 아래와 같은 문제로 유료로 전환하게 됩니다.
아래의 내용은 유료로 전환할 때 모두 해결되고, 에버노트의 진정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동기화 문제
특히 2대의 장치에서만 동기화가 된다는 점이 가장 제약이 큰 편입니다.
핸드폰과 데스크톱에서만 사용하다가 다른 PC에서 동기화가 필요할 때, 유료화 아니면 방법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로그아웃하고 다른 장비에 로그인하는 편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나 이마저도 한 달에 두 번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캘린더 동기화
그리고 구글 캘린더 동기화는 무료 버전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구글 캘린더를 주요 일정으로 활용할 경우 에버노트와 연동하여 노트와 일정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기에 캘린더를 사용하려면 유료로 전환해야 합니다.
월 업로드 용량
월 업로드 용량이 60MB로 제한되다 보니 사진이나 영상, 음성 녹음 등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스크랩 양이 많거나 노트의 양이 많은 경우, 그리고 PDF 등 전문적인 자료 업로드가 많다면 용량이 더 필요하게 됩니다.
아래의 퍼스널 구독을 할 경우에 월 업로드 용량 10기가까지 가능하므로 넉넉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피스나 PDF 문서 문자 검색
에버노트의 검색과 관련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입니다.
PDF 문서나 오피스 문서 안에 있는 문자까지 검색을 해서 보여주는 기능은 정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무료에서는 이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유료로 넘어가야 합니다.
이메일 연계성 극대화
유료에서는 에버노트에서 생성된 이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면 내 에버노트 폴더로 바로 들어오도록 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버노트의 노트 사본을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유료 할인받는 방법
에버노트 유료 가격은 얼마인지 알아봅시다.
에버노트는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 주기적으로 할인해주겠다는 메일이 옵니다.
이 중에 가장 큰 할인이 40% 할인입니다.
그런데 학생이라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이 아니라고요?
학생이 아니라도 할인받는 방법
학생 이메일이 있으면 가능
만약 ac.kr이 없다면 ㅠㅠ 그래도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버노트 40% 할인 받는 법 | 할인 대상 고객 되는 방법
그래도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고 내가 대상이 되는지 확인해보자.
학생 인증하는 방법
학생 할인을 받기 위해 아래의 링크에 접속합니다.
위의 링크에 접속하여 기존 계정이 있다면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계정 만들기를 통해서 계정을 만듭니다.
그리고 ac.kr로 끝나는 이메일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요즘은 졸업 후에도 대학생 때 사용하던 이메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대학도 많습니다.
저도 이미 졸업했지만 아직까지도 사용하는 ac.kr 이메일 주소를 넣었습니다.
만약 ac.kr 이메일 주소가 없다면 주변 친구나 친척의 이메일을 사용하여 인증을 완료해도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할인받은 계정은 향후에 할인을 받을 수 없기에 이런 사실을 충분히 알리고 사용해야겠지요?
의외로 주변에 에버노트를 유료로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구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ac.kr 이메일 박스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확인 메일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할인 적용을 누르고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고 결제를 하면 됩니다.
비용은 1년에 55,000원의 50% 할인 금액인 27,500원입니다.
그런데 이 금액은 해외에서 결제되면서 원화결제가 되는 형태라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신용카드로 "원화결제 허용"으로 해야 결제가 되더군요.
이때 수수료까지 포함해서 28,251원이 결제되었습니다.
참고로 1년 동안만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1년이 지난 후에는 같은 신용카드로 55,000원으로 자동 갱신이 됩니다.
1년 할인이니 다음 결제 시 가격을 미리 알아두어야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언제나 자동갱신은 취소할 수 있으니 이 가격으로 연장되지 않기를 바란다면 자동 갱신 취소를 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을 지불하면 아래와 같이 가입 축하 메일이 오고, 이제부터 유료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앱을 설치하거나 할 필요는 없고, 기존 앱에서 기능이 확장이 됩니다.
유료버전이 되자마자 동기화 기기 개수부터 늘렸네요.
그동안 핸드폰과 데스크톱에서만 이용하는 것이 제일 불편했거든요.
크롬 브라우저에 에버노트 확장 프로그램도 설치했습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에버노트 확장 프로그램 설치도 별도의 기기로 인식을 해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없었거든요.
이제 이런 제약이 모두 풀리니 시너지가 확실히 커졌습니다.
에버노트는 단축키를 잘 알면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단축키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세요.